‘원료 탈중국’ 나선 포스코…1조원대 자동차 모터 영구자석 수주

  发布시간:2024-03-29 20:50:43   작성자:玩站小弟   我要评论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구동모터코어가 적용된 친환경차 모형. 포스코인터내셔널포스코인터내셔널이 북미와 유럽의 글로벌 완성차 기업에 희토류 영구자석을 대규모로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미국, 。

‘원료 탈중국’ 나선 포스코…1조원대 자동차 모터 영구자석 수주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구동모터코어가 적용된 친환경차 모형.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북미와 유럽의 글로벌 완성차 기업에 희토류 영구자석을 대규모로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미국, 호주, 베트남 등에 원료 공급망을 구축해 ‘탈중국’에 나선다.

포스코인터내셔널 미국법인은 북미 글로벌 완성차 기업을 상대로 약 9000억원 규모의 영구자석을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희토류 영구자석은 오는 2026년부터 2031년까지 공급해, 해당 기업의 중대형 신규 전기차 모델의 구동모터에 탑재될 예정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 독일법인도 유럽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 2025년부터 2034년까지 약 2600억원 규모의 희토류 영구자석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희토류는 전기차나 태양력 발전 등 각종 첨단산업 제품 제조에 쓰이는 핵심 광물이다. 고온에서도 자성을 유지해 전기차, 풍력발전기, 가전제품 등의 구동모터에 핵심 부품으로 사용된다. 특히 전기차 시장 성장과 함께 희토류 영구자석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현재 세계 희토류 생산·가공·정제 산업에서 중국 점유율은 90%에 육박해 한국 배터리 기업들의 의존도가 높다. 지난해 12월 중국 정부는 미국 바이든 정부의 대중 무역 제한 조치 확대에 맞서 희토류 가공 기술 수출 제한에 나서 혼란이 일기도 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해외 법인들이 이번에 수주한 영구자석은 중국산 희토류가 아닌 미국, 호주, 베트남 등에서 조달한 원료가 사용될 계획이다. 영구자석의 생산은 희토류 영구자석 제조업체인 성림첨단산업이 맡기로 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중국이 독점하고 있는 희토류 영구자석 시장에서 국내기업과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며 “현재도 다수의 완성차 기업, 구동모터 제조사들과 추가 수주논의를 진행하고 있어 향후 사업확대를 위한 좋은 소식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最新评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