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루나 폭락' 권도형 측근 한창준 구속…"도주 우려"

  发布시간:2024-03-29 14:04:29   작성자:玩站小弟   我要评论
가상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 핵심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의 측근 한창준 테라폼랩스 이사가 8일 구속됐다. /김영봉 기자가상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 핵심인물인 권도형 。

'테라·루나 폭락' 권도형 측근 한창준 구속…

가상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 핵심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의 측근 한창준 테라폼랩스 이사가 8일 구속됐다. /김영봉 기자가상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 핵심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의 측근 한창준 테라폼랩스 이사가 구속됐다.
'테라·루나 폭락' 권도형 측근 한창준 구속…
김지숙 서울남부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8일 자본시장법상 사기적 부정거래 및 상습사기 혐의 등을 받는 한 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열고 "도주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테라·루나 폭락' 권도형 측근 한창준 구속…
한 씨는 블록체인 지급결제 서비스를 가장한 '테라 프로젝트'가 정상 가동하는 것처럼 속이고 루나 코인을 판매·거래해 최소 536억원의 부당이익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테라·루나 폭락' 권도형 측근 한창준 구속…
증권신고서 제출 없이 루나 코인을 판매한 혐의도 받고 있으며, 테라 프로젝트의 간편 결제 서비스 '차이페이'의 고객 결제정보 약 1억건을 동의 없이 테라 블록체인에 기록해 무단 유출한 혐의도 있다.
테라·루나 폭락 사태는 지난 2022년 5월 발생했다. 테라의 가치를 유지하기 위한 자매 코인 루나가 99.9% 폭락하면서 한화 약 59조7000억원이 증발했다. 이 때문에 20만명의 국내 루나 투자자들이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 씨는 테라·루나 폭락 직전인 2022년 4월 권 씨와 함께 해외로 도피했다. 두 사람은 지난해 3월23일 동남유럽 발칸반도의 아드리아해 연안 몬테네그로 포드고리차 공항에서 코스타리카 위조 여권을 사용하려다 현지 경찰에 체포됐다.
법무부는 이들에 대한 범죄인 인도를 청구한 후 몬테네그로 당국과 협의해 한 씨의 신병을 인도 받아 지난 6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국내 송환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email protected]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관련 기사

最新评论